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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작가들의 명언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나도 '시나리오가 좋지 않으면 결코 좋은 영화가 나올 수 없다'는 미신을 신봉하는 사람들 중 하나가 되어버렸다. - 어니스트 레먼) 외 시나리오 영화의 각본을 이르는 말. 스크린에 영사할 것을 전제로 하여 영화형식에 따라서 문장으로 작성한 각본을 말한다. 원래 이 말은 16세기 이탈리아의 즉흥희극 코메디아 델라르테(commedia dell’arte)에서 극의 줄거리와 배우의 역할 등을 표시한 메모를 일컫는 것이었다. 그리고 초기의 영화각본도 간단한 메모 비슷한 것이었기 때문에 이 시나리오라는 용어가 쓰이게 되었다. 또한 영화제작이 기업화되고 그 표현기법도 복잡해짐에 따라서 점차로 상세한 각본이 필요하게 되어, 무성영화시대 말기인 1920년대 후반에는 시나리오와 그 작가(시나리오 라이터)의 비중이 커지기 시작하였다. 특히 토키시대가 개막되면서 음성의 효과가 위력을 발휘하게 되자, 그 지위는 더욱 부각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오늘날 영국이나 미국에서는 이 시나리오라는 말 대신 ‘스크린 플레이(screen play)’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 원작 소설 ·희곡 ·도큐멘터리 등을 영화촬영에 알맞도록 개작하는 것을 ‘어댑테이션(adaptation)’이라 일컫고, 거기에서 영화각본을 만드는 것이 보통이며, 다시 각본에서 세밀한 촬영지시를 모두 써 놓은 ‘콘티뉴이티(continuity)’를 만든다. 그리고 특히 대사만을 전달하는 라이터가 따로 있는 경우도 있고 여러 사람이 협력하여 하나의 각본을 합작하는 예도 많다. 시나리오의 형식은 작가에 따라서 또는 나라에 따라서 다소의 차이가 있어 일정하지 않으나, 유럽과 미국에서는 ‘콘티뉴이티’에 가까운 것이 많고 동양에서는 영화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하여 문학적으로 표현한 것이 많다. 어쨌든 시나리오는 글자에 의하여 영화의 시청각적인 묘사를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영화는 연극에 비하여 장면의 수가 대단히 많아서 시나리오에서는 그 분할과 구성이 중요시되며, 또 장면을 묘사하는 설명문 역시 대사(臺詞)와 마찬가지로 중요시된다. 영화의 각본은 아직 희곡의 경우처럼 독립된 문학의 장르로서 인정받지 못하고 있으나, 영화제작에 있어 촬영 이전의 단계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것으로 이것을 건축의 설계도나 청사진에 비유하는 경우도 많고, 음악의 악보와 비슷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또 소설 등의 원작에 의존하지 않은 창작 대본을, 특히 오리지널 시나리오라고 일컫는다. ♣ 생명 있는 모든 것에 눈맞추고 ♣ 생명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 이맘때 야생화, 한국의 고택과 전통가옥, 물이 있는 풍경, 국보와 천연기념물, 세상의 모든 약초 약용식물, 곤충과 벌레를 찾아나서는 나그네의 여행 앨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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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나그네의 전국 구석구석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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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전국 구석구석 여행 muhak 나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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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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