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갈대 무성한 위천 둑길, 경북 의성군 나그네의 의성 구석구석 여행 ♣ 생명 있는 모든 것에 눈맞추고 ♣ 생명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 이맘때 야생화, 한국의 고택과 전통가옥, 물이 있는 풍경, 국보와 천연기념물, 세상의 모든 약초 약용식물, 곤충과 벌레를 찾아나서는 나그네의 여행 앨범입니다.
나그네의 의성 구석구석 여행

위천을 따라

의성의 서부에 해당하는 곳에 흐르는 위천을 따라 가을 나들이한다.
사람이 보이지 않기에 호젓하게 깊어가는 가을의 한때를 즐기기 좋다.

여기서 나는 무엇을 볼 것인가?

첫째, 물이 있는 풍경이다. 물줄기가 만든 내 속에 작은 섬이 아름답다.

둘째, 갈대와 물억새다. 지난 태풍으로 말미암아 키 큰 어른보다 더 큰 갈대가 많이 쓰러진 게 아쉽지만, 그래도 갈대밭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낀다.

셋째, 너른 들이다. 이미 수확을 한 것과 아직 황금들을 자랑하는 것이 대충 반반이다. 위천 좌, 우안 둑에 산수유나무를 심었고 아직은 크지 않다. 하지만, 이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면 훗날 봄철에 노란 산수유꽃이 아름답게 물과 조화를 이룰 것이다. 뿐이랴! 내 생각에는 산수유나무는 꽃보다 열매가 아름답다. 따라서 늦가을에 잎이 떨어진 후에 남은 새빨간 열매를 구경하는 재미가 좋을 곳이다.

넷째, 너른 들을 멀리서 감싼 나지막한 산과 넓게 보이는 하늘이다. 산악지방에 해당하는 의성의 동부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환경이다. 이런 곳에서 혼자 보내는 시간은 고독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

Google Blogspot
gugeul beullogeu
muhak1.blogspot.com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728x90
반응형
Posted by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