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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운
독일의 식물학자
레겐스부르크 출생. 뮌헨대학을 졸업하였다. 카를스루에, 프라이부르크, 기센, 베를린 등 각 대학의 식물학 교수를 역임하였고, 1851년에는 베를린 식물원 원장에 취임하였다. 당시 독일 철학계의 거두 F.W.J.셸링의 자연철학(자연학)의 영향을 받아, 식물 분류에도 그 경향을 보였다. 식물의 잎차례에 관해서는 역시 자연철학의 영향을 받은 K.F.심퍼와 함께 하나의 법칙성을 주장하였다(심퍼브라운의 법칙). 또 자연계에는 항상 회춘하는 힘이 작용한다는 견해를 보였으며, 이에 입각하여 생명현상을 해석해 보려고 하였다. 그의 식물분류 체계는 아이힐러를 거쳐 H.G.A.엥글러에게 영향을 주었다. 저서로는 《식물의 단성생식》(1857)이 있다.
@뤼미에르형제
프랑스의 영화 카메라 겸 영사기 발명가 형제
기계 제작자인 동시에 제작 ·흥행 ·배급 등 현재의 영화제작 보급형태의 선구적 역할을 한 영화의 시조이다. 형 오귀스트(Auguste:1862∼1954)와 아우 루이(Louis:1864∼1948) 형제는 사진가의 아들로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를 연구, 필름이 원활히 움직이는 장치를 완성하여 촬영기와 영사기를 만들었다. 1895년 시네마토그라프 뤼미에르의 특허를 받아, 이 기계로 촬영한 영화를 일반에게 유료 공개하였다. 작품은 《리옹의 뤼미에르 공장 출구(出口)》《열차 도착》《물고기를 낚는 아기》《바다》 등 각각 필름 길이 십여m 정도의 영화로 상영시간은 1분도 안 되었다. 실업가로서의 수완과 예술가로서의 재능이 부족했던 형제는 실사영화(實寫映畵)가 대중의 흥미를 끌지 못하고 흥행이 벽에 부딪치자 2년 뒤 영화에서 손을 떼고 평생을 컬러 사진 및 입체 사진 연구에 몰두하였다.
♣ 생명 있는 모든 것에 눈맞추고
♣ 생명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 이맘때 야생화, 한국의 고택과 전통가옥, 물이 있는 풍경, 국보와 천연기념물, 세상의 모든 약초 약용식물, 곤충과 벌레를 찾아나서는 @muhak나구여! 여행 앨범입니다.
티스토리, TISTORY http://muhsk1.tistory.com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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