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용대와 하회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지방도 제914호선에서, 우리가 반드시 나서 조율해야 할 어떤 식물 이야기 여기서 걸음 멈추기를 나는 좋아한다 까닭은, 좋아하는 물이 있기 때문이다. 물이라함은 한반도 내륙을 흐르는 강! 태백에서 발원하여 칠백 리 구비구비 물길마다 아름다움을 빚어낸 낙동수. 그 하나가 이 물 건너 안동 하회마을이다. 내가 두 발 디딘 여기서 부용대와 하회가 한눈에 들어옴이 좋은데 강물이 더하잖나. 그러니 내가 이 자리를 좋아할 수밖에 없다. 오늘 나는 이 좋은 자리에서 한 사실을 생각한다. 몇년 전에 여기 없던 어떤 식물이 군락을 지었다. 오래전 내가 이 식물을 처음 본 곳은 안동이었다. 지방도 제914호선, 내가 있는 여기도 안동이다. 처음 그걸 본 곳은 이보다 작은 물줄기로, 내성천에 흘러드는 지류와 하위 물이었다 그것이 이제 경북을 흐르는 모든 물이 흘러드는 낙동강변까지 장악한 것이다. 나랏임금더러 이 자리에 서보라고 하진 않겠다. 하지만 경북도지사에 이 자리에 서보라 말한다. 밑 안동시장과 풍천면장은 당연히 그래야 한다. 이 식물 내버려두면 안 된다! 이미 걷잡을 수 없을 정도다. 하지만 아직 늦지는 않았다. 끝내 방치하면 우리 후손들은 한반도 자생식물의 다양함을 이때문에 누리지 못할 것이다. ♣ 생명 있는 모든 것에 눈맞추고 ♣ 생명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 이맘때 야생화, 한국의 고택과 전통가옥, 물이 있는 풍경, 국보와 천연기념물, 세상의 모든 약초 약용식물, 곤충과 벌레를 찾아나서는 나그네의 여행 앨범입니다. 티스토리, TISTORY http://muhsk1.tistory.com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우리가 나서 조율해야 할 이 고약한 것은 '가시박'이다. 가시박은 내 관찰에 의하면, 물따라 이동하며 번식한다. 물이 없는 깊은 땅에서는 아직 마수를 뻗지 못했다. 학자들은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이것만 죽이는 약을 개발할 수도 있을 것이다. □ 가시박에 한국인이 동정할 필요없다! □ 가시박은 자비없이 때려 죽여야 한다! 무학생각, 210901 낙동강과 부용대, 하회마을 한눈에 보는 곳에서 ♣ 생명 있는 모든 것에 눈맞추고 ♣ 생명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 이맘때 야생화, 한국의 고택과 전통가옥, 물이 있는 풍경, 국보와 천연기념물, 세상의 모든 약초 약용식물, 곤충과 벌레를 찾아나서는 나그네의 여행 앨범입니다.


티스토리, TISTORY
http://muhsk1.tistory.com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나그네의 전국 구석구석 여행

--------------------------------------------------------------------------------------------------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의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의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의 전국 구석구석 여행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전국 구석구석 여행 muhak 나구여!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무학의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muhak 나구여!


728x90
반응형
Posted by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