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꿈에서 29, 우는 아이 웃는 아이 소리로 듣는 자유인 생각 매일 꿈꾸는 남자의 꿈 이야기 이사를 준비하는 것처럼 매우 어수선한 집 현관에서 서성거리며 안의 동태를 나는 살폈다. 좁은 마루에는 짐보따리가 여기저기 있고, 그녀의 친구가 한 명 있었는데 나를 보는 눈빛이 달갑지 않았다. 현관에서 본 왼쪽 방에서 그녀의 목소리가 들렸으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집안에 있는 것이 어색하고 불안한 느낌이 들어 안절부절못하다가 반대 방을 기웃거리며 문턱을 넘었다. 그녀의 친구가 따라오며 마치 나를 감시하는 것 같았다. 그때 목덜미가 따끔했다. "여기도 모기가 있네!" 그녀의 친구에게 말한 것이 아니었다. 물린 자국을 손바닥을 치며 혼잣말을 입 밖으로 내뱉은 것이다. 손바닥을 눈앞에 펼쳐보았으나 죽은 모기의 흔적이 없었다. 그녀가 있는 방을 들여다볼 생각조차 못하고 현관에 나가 나는 기다렸다. 마루에 있는 두 개의 크기와 모양이 같은 가방을 그녀의 친구가 들고 누군가를 불렀다. 열일곱쯤 된 사내애가 뒤에서 나타나 얼른 두 개의 가방을 양손에 들었다. "얼른 갖다두고 와서 이것도 옮겨!" 손거울을 들고 화장을 훔치며 그녀가 모습을 드러내며 사내애에게 말했다. "어디로 가는데, 내가 태워줄게." "한두 군데가 아니어서 정신이 없어." 내가 한 말을 듣고 귀찮다는 듯이 그녀가 쳐다보지 않고 말했다. 그녀의 친구가 옆에서 냉소적으로 나를 보는 것이 불쾌해서 사내애가 든 가방을 거들어주려고 찾았으나 세 갈래 좁은 길에는 땅거미가 짙게 내려앉아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았다. 이어지는 꿈속, 하략 글...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무학. 낭독...글 읽어주는 강지식.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생명 있는 모든 것에 눈맞추고 ♣ 생명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 이맘때 야생화, 한국의 고택과 전통가옥, 물이 있는 풍경, 국보와 천연기념물, 세상의 모든 약초 약용식물, 곤충과 벌레를 찾아나서는 나그네의 여행 앨범입니다.


티스토리, TISTORY
https://muhsk1.tistory.com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나그네의 전국 구석구석 여행

--------------------------------------------------------------------------------------------------

nageune-ui guseogguseog yeohaeng
Every corner of the stranger
modeun geos-eulobuteo jayuin, muhak
Free from all, obscure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의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의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의 전국 구석구석 여행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전국 구석구석 여행 muhak 나구여!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무학의 나그네의 구석구석 여행, muhak 나구여!


728x90
반응형
Posted by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인
,